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단짠단짠 음식_여자들이 좋아하는 단짠단짠 음식

by 귀요미 다성 2020. 12. 2.

단짠단짠 음식_여자들이 좋아하는 단짠단짠 음식

안녕하세요.

요즘 집에 고구마가 많아서 몇일째 고구마를 먹고 있는데 이상하게 고구마만 먹고 나면 짭짜름한 음식이 계속 당기더라구요.

단짠단짠 음식 맛에 길들여져 있어서 인지, 단 음식을 먹으면 짠 음식이 먹고 싶고, 짠 음식을 먹으면 단 음식이 먹고 싶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단맛과 짠맛을 한번에 즐길수 있는, 대부분의 여자들이 좋아하는 단짠 음식 베스트를 선정해 봤습니다.


[떡볶이]


단짠 음식의 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살면서 떡볶이를 좋아하지 않는 여자는 본적이 없습니다 ㅎㅎ 그만큼 떡볶이는 모든 여성들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단짠 음식입니다. 떡볶이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죠. 떡볶이 + 튀김 + 순대, 이른바 떡튀순은 사랑입니다^^


[치킨]


치킨 또한 단짠 음식의 대표입니다. 두말할 것도 없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치느님입니다.


[짜장면, 짜파구리]


역시나 말 할 것이 없죠^^ 짜장면의 단짠 맛보다 한수 위는 짜파구리인 것 같습니다. 짜파게티의 달콤함과 너구리라면의 짭짜름한 맛은 환상의 조합입니다.


[마늘빵]


빵순이 빵돌이에게는 마늘빵이 최고의 단짠 음식입니다. 단짠 맛에 알싸한 마늘향의 풍미까지 더해져 후각과 미각에 기쁨을 주는 이 마늘빵을 만든 사람에게는 상을 줘야 할 것 같습니다.


[닭발]


생김새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거의 중독되 버리는 맛입니다. 특히 불맛이 더해진 무뼈닭발 혹은 국물이 더해진 뼈있는 닭발은 집나간 입맛을 돌아오게 만듭니다. 더구나 닭발은 콜라겐이 가득하여 많이 먹어도 죄책감을 덜할 수 있습니다.


[족발]


족발은 껍질과 살이 조화를 잘 이루어야 더 맛있습니다. 삶기 정도에 따라서 부드러워지거나 혹은 쫀득해지는데, 두 경우 모두 식감의 매력이 다르지만 맛있는건 마찬가지죠. 족발도 콜라겐이 많아서 여성들이 참 좋아합니다.


[불닭볶음면]


매운음식을 잘 드시고 좋아하시는 분이면 정말 좋아합니다. 매운맛을 좀더 순화 시킨 것이 까르보불닭인데요. 불닭볶음면은 아무나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맵지만 까르고불닭은 왠만한 성인들은 무난히 먹을 수 있는 정도의 맵기 인것 같습니다.


[일반팝콘+카라멜팝콘]


일반팝콘에는 소금이 살짝 더해지기 때문에 짭짜름하죠. 영화를 볼때 둘 중 하나가 빠지면 아쉽습니다.ㅎ


[소금커피]


소금커피는 소금을 첨가한 짠맛의 커피에 달달한 생크림을 올려서 만듭니다. 흔히 팔지 않는 커피라서 먹어보지 못한 분들은 커피의 단짠맛이 생소하게 느껴지겠지만 한번 먹어보면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갈비, 찜닭, 불고기]


단짠 조합 고기류 입니다. 갈비, 찜닭, 불고기의 공통점은 당면이나 떡을 넣어주면 시너지가 난다는 점입니다. ㅎㅎ



정리하면서 침을 여러번 삼켰네요. ㅎㅎ
절대 끊을 수 없는 단짠 음식이지만, 과하게 먹으면 위에 자극을 주어 위염을 일으킬 수 있고 대장의 운동성을 저하시켜 변비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적당~히 먹는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