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 글귀 좋은 글귀 위로글

by 귀요미 다성 2020. 11. 27.

감동 글귀 좋은 글귀 위로글

스마트폰을 쓰기 시작하면서부터 어딘가에서 좋은 글귀나 감동적인 글귀, 공감이 가는 글, 또는 그때 상황에 따라서 내게 위안을 주거나 위로가 되는 그런 글들은 잊지 않고 다시 보면서 되뇌이기 위해 캡처해 두었다가 훗날 생각날때 다시 보곤했다.

그렇게 아주 오래전부터 내가 휴대폰으로 캡처해두거나 사진 찍어둔 글귀들을 모아보았다.

지금 다시 보면 그때 그 상황이 어렴풋이 기억도 나고
또는 지금은 전혀 공감이 가지 않는 그런 글귀들도 많다. 하지만 그 당시는 나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거나 희망으로 가득차게 하거나, 의욕을 샘솟게 했던.. 어쨌든 다양한 방식으로 내게 에너지를 주었던 그런 글들이다.

그 옛날, 카카오스토리 자주 하던 시절,
혜민스님의 글귀가 참 마음에 들었나보다..
다시 보니 혜민스님 말씀이 참 많네.

요근래 풀소유로 한창 말 많았던 분이지만
그 분이 글로 전했던 정서와 긍정적인 세계관은 지금 보아도 배울점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든다.

 

 

 

 


모으고 보니 아주 많았다.

오늘 직장 후배랑 담소 나누는데..
요즘 젊은이(?)들은 텍스트보다 영상에 익숙해 있어
블로그나 기사 글을 읽는것 보단 유튜브 등의 영상을 보는 것이 더 익숙하고 빠르게 흡수 된다고 하는데..

나는 역시 구세대 쪽인가 보다..
감성적인 글과 사진이 좋다.

계속해서 모아보고.. 또 포스팅 해야지..

댓글